- 첨부파일0
- 조회수
- 154
내용
10월 13일 1교시는 광운대학교 부경희 교수님께서 “소비자행동의 새로운 패러다임 : 사랑 마케팅”이라는 주제로 강의해 주셨습니다. 강의 개요는 다음과 같습니다.
시장 변화와 소비자 진화
소비자 설득과 패러다임 쉬프트
인간이해의 패러다임과 사랑 마케팅
브랜드 시대의 진화에 따라 마케팅시장, SNS 등의 환경적 변화와 사회 및 개인의 따른 문화와 가치관의 변화가 동시에 발생하고 있습니다. 교수님께서는 이러한 정보의 홍수 속에서, 소비자들은 효율성 추구를 위하여 체계적, 합리적 정보처리의 4가지 요소를 생존전략으로 선택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또한 코카콜라 기업과 타이레놀 독극물 사건을 예시로 소비자 설득의 중요성을 강조하셨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기적 생존을 위한 이타적 현상으로 불리는 “사랑”은, 착한 기업을 추구하는 사회적 욕구와 고객관계의 새로운 시작과 유지라는 트랜디한 패러다임임을 강조하셨습니다. 사랑의 3요소 및 유형, 매커니즘 등을 활용하여 기업이 실무적으로 접근 가능한 시사점을 강의해 주셨습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