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제목

MOM 4기 과정 3주차 1교시 강의_성균관대학교 이은주 교수 “뉴로 마케팅”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11.12
첨부파일0
조회수
159
내용



10 20 1교시는 성균관 대학교 이은주 교수님께서 <뉴로 마케팅이라는 주제로 강의해 주셨습니다강의는 뇌과학의 과학적 검증과 경영학적 마케팅 이론을 접목하여 설명해 주셨습니다.

고객의 마음을 얻기 위해서는 고객의 감성과 감성기관인 뇌를 이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감성은미래 사회의 기계가 대체할 수 없는 유일하고도 최상위의 인간 자질로서, 5가지의 감성 종류 (분노사랑감사염려와 두려움배려와 공감)를 느끼고 사용하며 통제할 줄 알아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전두엽과 변연계 등의 뇌과학 적용법을 통하여감성과 이성을 이해하고 궁극적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설명하셨습니다뿐만 아니라수평면시상면관상면 등 실직적 과학 검증을 통한 관측으로소비자들의 감정과 니즈를 표현하는 뇌과학적 신호와 에너지 신진대사를 정확히 파악하여브랜딩의 궁극적 목표인 고객만족을 달성할 수 있다고 강조하셨습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