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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10월 27일 2교시 강의는 고려대학교 박찬수 교수님께서 <브랜드 자산의 진단과 측정> 이라는 주제로 시작하셨습니다. 강의의 주된 개요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브랜드 자산 측정의 중요성
2. 브랜드 자산 측정 방법의 분류
2-1) Measuring Sources of Brand Equity
2-2) Measuring Outcomes of Brand Equity
2-3) Measuring Both Sources and Outcomes
브랜드란, 자사와 타사의 상품을 구별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브랜드 네임, 로고, 심볼, 캐릭터, 패키지, 디자인, 징글, 슬로건 등을 총칭합니다. 하지만, 모든 브랜드가 자산으로서의 가치를 갖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기업은 중요한 자산인 브랜드를 체계적으로 관리되어야 하며, 이를 위하여 첫째, 브랜드 자산을 측정하는 것에서 그치지 말고 브랜드 자산을 유지하고 상승시키기 위한 진단적인 정보를 수집해야 하고, 둘째, 브랜드 자산은 화폐단위로 측정되는 것이 바람직하며, 셋째, 브랜드 자산은 정기적으로 측정되어야 한다고 강조하셨습니다.
또한, 브랜드 자산의 원천(인지도 및 이미지)과 결과물의 측정 방법을 다양한 사례를 통하여 상세하고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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